민원우편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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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우편
정부 각 기관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를 우체국을 통하여 신청하고, 발급된 민원서류를 집배원이 각 가정이나 직장에 배달하여 드리는 제도입니다.
이용대상 민원서류 : 258종류
  • 사립학교 졸업증명서, 납세완납증명, 토지(임야)대장열람등본교부, 병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행정기관 및 각급 학교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
이용방법
  • 우체국 창구에 비치된 신청서에 민원발급신청 내용 기재(창구직원이 직접 안내)
  • 민원우편봉투를 구입(1호 70원, 2호 100원) 하여 우편으로 신청
  • 민원발급 수수료를 신청서와 동봉 발송(송금료 면제)
처리절차
  • 민원신청인다음접수우체국다음민원발급기관 배달우체국다음민원발급기관 다음민원발급기관 접수 우체국 다음배달우체국다음민원신청인
  • 모든 송달과정은 국내특급우편으로 취급됩니다.

담당부서 : 우편사업과1588-1300

지능정보화 기본법 시행규칙 [별지 제4호서식] 제2024-0285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1.업체명:우정사업본부 2.주소: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3.웹사이트:https://www.koreapost.go.kr 4.유효기간:2024.03.06~2025.03.05 5.인증범위: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4년 02월28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