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 입니다.

"우정사업본부 전 직원은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고객감동경영이 최고의 가치임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정중하고 친절하게 맞이하여 최고의 우체국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우편물을 소중히 다루고 신속정확안전하게 수집배달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불만을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고 잘못 제공된 서비스는 지체없이 정당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고객중심으로 제도와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협력담당관044-200-8892

지능정보화 기본법 시행규칙 [별지 제4호서식] 제2024-0285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1.업체명:우정사업본부 2.주소: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3.웹사이트:https://www.koreapost.go.kr 4.유효기간:2024.03.06~2025.03.05 5.인증범위: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4년 02월28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