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서비스

보통우편

접수한 날로부터 4일 이내에 배달되며, 요금이 저렴하여 일반적으로 널리 이용된다.

익일특급우편

등기취급을 전제로 국내특급우편 취급지역 상호간에 수발하는 긴급을 요하는 우편물로서 「당일특급」, 「익일오전특급」, 「익일특급」으로 구분한다.

  • 당일특급 :
    접수국에서 행선지별 접수마감시간 이내에 접수한 우편물을 가장 빠른 배달편을 이용하여 접수 당일 20:00까지 수취인에게 배달한다.
  • 익일오전특급 :
    접수국에서 행선지별 접수마감시간 이내에 접수한 우편물을 접수 익일 12:00까지 수취인에게 배달한다.
  • 익일특급 :
    접수국에서 접수마감시간 이내에 접수한 우편물을 접수 익일까지 수취인에게 배달한다.

우체국 방문소포

우체국 택배 로고타입

고객이 우체국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직접 방문 접수하여 수취인에게 익일 배달하는 우편서비스이다.

우체국 소포

우체국 소포 로고타입

등기소포와 보통소포로 나뉘며 등기소포는 접수 다음날까지 배달하고, 보통소포는 등기/부가 취급을 하지 않고 접수 다음날부터 3일(D+3일) 이내 배달한다.

국제특급우편

우체국 국제특송 로고타입

급한 편지, 서류나 소포 등을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외국으로 배달해주며 EMS 및 EMS 프리미엄 등으로 구분된다.

인터넷 우체국

인터넷 우체국 로고타입

우체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우체국에서 실행하고 있는 우편, 국제특급우편, 쇼핑 등의 모든 서비스를 웹상에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인터넷 사이트( www.epost.go.kr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