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시스템

우편시스템 업무 및 개요

우편시스템 업무 및 개요
통합접수 시스템 간 연계를 강화한 업무기능 위주의 통합접수 기능
방문소포/EMS 방문소포 업무에 필요한 계약, 신청, 집하, 결제 및 정산 업무 수행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닌 시스템
운영계획/관리 집중국/교환센터별 처리물량에 따른 작업계획과 인력, 설비 등 운영계획 수립지원 및 자원할당
물량정보관리 거점별 계측을 통해 생성된 우편물량 정보수집
발착중계운송 운송용기의 체결, 발송, 도착 업무처리 지원 및 운용용기에 대한 종적추적이 가능토록 지원
운송계획(선로관리) 기간운송망, 보조운송망 및 하부운송망에 대한 운송 수단별 선로관리
운송실적관리 운송계획에 따른 운송실행결과를 관리/분석
집배업무관리 우편물을 지정한 시각에 수집하고, 우편물에 표기된 수취인의 주소지로 배달하는 우편서비스에 최신정보기술을 도입하여 수작업을 최소화하도록 구축 (PDA, 순로구분기 등 활용)
정보통합플랫폼 우편물류 내/외부 시스템의 통합연계로 시스템 간 업무 및 데이터의 통합성 확보
종적추적조회 종적정보를 단계별로 조회하여 우편물 흐름 관리와 고객 만족도 향상
사고우편물관리 우편물 흐름도중에 발생하는 사고(훼손, 망실, 오착 등)에 대하여 종합관리
공통정보관리 공통정보의 효율적 관리로 업무시간 단축 및 데이터의 무결성 확보
우표류관리 우표류 업무에 대하여 조달사무소와 연계하여 우표류에 대한 통계 및 판매관리 지원
국제우편 국제우편물에 대한 발송, 도착, 통관, 정산 업무처리 지원 및 UPU 송수신 운영
외부고객접수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다량고객, 위탁점 등의 외부(가상창구)접수시스템을 구축
자동화설비관리 집중국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화 설비에 대하여 유지보수에 필요한 이력, 부품등을 통합관리
운송용기관리 운송용기 관리를 통해 거점별 보유량을 파악함으로써 운송 용기를 원활하게 수급하여 작업지연 예방
상황관제 우편물 처리, 운송, 장애발생상황 등 우편물류 운영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우편고객만족센터 고객에 대한 실시간 응대 및 one stop 서비스 지원
고객관리 일원화된 고객관리와 전략적 고객 마케팅 수행을 위해 통합고객정보관리 및 고객분석 지원시스템을 구축
정보통합플랫폼 우편물류 내/외부 시스템의 통합연계로 시스템 간 업무 및 데이터의 통합성 확보
판매관리 분산된 수익기능을 통합하고 판매정보를 실시간처리하여 업무의 신속성, 효율성 및 판매경쟁력 강화
업무지원시스템 우체국 및 운영업무 일반에 대한 기초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통계산출 및 업무의사결정 지원
고객관리 고객중심의 정보관리를 통한 통합고객실적 관리 및 마케팅강화를 위한 영업지원시스템, 캠페인시스템도입, 우체국관리자전용화면을 제공함
우편정보DW 자체분석 능력 및 생산성향상을 위한 OLAP툴 도입으로 다양한 분석정보 및 통계정보 제공
기업물류운송관리 기업물류(3PL)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차량관제, 창고관리시스템 기존시스템과 연계된 프로세스 지원
집배순로계획 위탁배달원의 배달업무 편의성 향상 및 순로계획에 기반한 고객 민원응대 효율성 개선 등 GIS기반의 업무환경 마련
웹접근성 품질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