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편·예금·보험 고객이 우리의 주된 고객*이며 우정사업의 존재 이유
- 고객과 우정사업의 동반성장 추구
- 완벽한 우편물 소통으로 우편서비스 이용고객의 만족도 향상
- 우체국 특히, 최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 해결에 중점
- 노사 화합과 부서간 소통을 통한 열린 조직문화 조성
* 고객 : 우정사업 고객 뿐 아니라 본부·타청·현업 직원 등 내·외부 고객을 모두 포괄
스마트(회색 : 지성과 세련됨을 상징)
- 종전과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개선
- 전기차, 스마트뱅킹,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도입에 우치청이 솔선
- 그에 앞서 기본에 충실하고 각자 전문역량을 키우는게 핵심
- 무엇보다 직원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 되어야 하며 자긍심을 갖고 행복한 우체국이 되도록 모두가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