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교 안내

실시간 온라인교육 수강 매뉴얼

실시간 온라인교육 수강 매뉴얼 표로 구분, 확인사항 정보를 나타냄
구분 확인사항
실시간 온라인 교육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환경 변화(다중시설 이용 자제 등)에 따라, 기존 집합교육을 실시간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하여 운영
  • ※ 실시간 온라인교육은, 교육 참석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점에서 이러닝(사이버 교육)과는 다르며,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강의와 온라인 소통으로 집합교육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교육입니다.
교육생 유의사항 [ 사전 준비 ]
  • (PC/노트북) 인터넷 연결
  • ※ 모바일도 가능하나 평가는 PC/노트북에서만 가능함
  • 스피커 및 헤드셋, 웹 카메라(노트북 내장 카메라 또는 웹캠)
  • 교육 중 유의사항
  • 교육 당일 타인과 분리된 안전한 공간(재택 등)에서 접속
  • 시간표(교육생 개별안내)를 확인하여 교육시작 전 온라인 강의장 입장
  • 매 시간 교육생 영상(상반신)으로 출석확인하며, 교육 중 강의장 이탈 시 교육수료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 단정한 복장, 바른 자세 및 언어사용 등 교육생 품위유지
실시간 온라인교육 플랫폼
(구루미 비즈)
이용방법 요약
[ 공통 ]
  • 구루미 비즈를 사용하기 위해 모바일 / PC에서 크롬브라우저 설치
  • 참여 후 카메라와 마이크 장치에 대한 사용권한 반드시 ‘승인’ 선택
  • ※ 참여자의 경우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절차 없이 교육 참여 가능
[ PC 버전 ]
  • 크롬 브라우저→ 우정공무원교육원 교육포털 접속하여 교육 참여
  • ※ 상세 경로는 아래 참조
  • ※ 데스크탑의 경우 웹캠 장착 필수
[ 모바일(태블릿) 버전 ]
  • 안드로이드폰→ 크롬 브라우저→ 구루미 비즈검색 → 강의장 명칭 직접입력
  •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구루미 비즈 어플 다운로드 후 강의장명칭 직접입력
  • ※ 모바일의 경우 화면크기 또는 참여자간 채팅 등 사용상의 어려움이 있어 PC(노트북)로 참여하는 것을 지향함
실시간 온라인교육 참여 방법 [ PC(노트북) 버전 ]
① 교육포털> 마이페이지> 나의강의실> 집합교육> 선발된 과정명 클릭> 과정정보상세조회 팝업 하단의 “실시간온라인강의장 URL”링크 클릭
    ※ 과정정보상세조회 화면에서 <온라인 강의장 비밀번호>, <교번> 확인 가능
우정공무원교육원 교육포털시스템 처음으로 마이페이지 회원정보관리 로그아웃 마이페이지 교육신청 직무인증평가 교육정보나눔터 고객지원센터 교육원소개 마이페이지 나의 강의실 나의 교육이력 나의 자격현황 자격증 취득조회 인증평가이력조회 인증평가 수험표 출력 나의 강의실 이러닝 집합교육 현장맞춤교육 위탁교육 현재 학습중인 과정이 1건 있습니다. 집합교육 과정유형 과정분야 과정명 교육기간 신청일 처리상태 집합 전문교육훈련/경영지원 (온라인)호봉업무 심화 21.05.04~21.05.04 선발 과정정보상세조회 과정명 (온라인)호봉업무 심화 과정기수 2021-2 과정구분 전문교육훈련 과정분야 경영지원 전문분야 경영지원분야 교육대상 대상:우정청 및 우체국 인사업무 담당자 인원 기당10명, 6회, 연간 60명 교육일수 1일 교육기간 2021.05.04~2021.05.04 교육시간 6시간 상시학습인정시간 6시간 교육목표 유사경력 산정시 요령과 주의사항을 습득하여 업무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호방 산정 절차를 준수하여 정확하게 호봉을 확정할 수 있다. 과정상태 마감 문의 집합교육(계획):041)560-5311 집합교육(선발):041)560-5264 실시간 온라인 강의장 url https://biz.gooroomee.com/호봉심화 온라인 강의장 비밀번호 반 1 교번 *실시간 온라인교육을 위한 교육포털 접속은 크롬(또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하시기 바랍니다.(업무용PC에서는 이용불가) ② 구루미비즈 강의장 이동 후“이름(닉네임)입력”란에“사용자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
    ※ 사용자 이름 입력방법: 교번, 소속, 이름을 정확히 입력
(예) 교번 001번인 광화문우체국 홍길동의 경우 “1 광화문 홍길동” 으로 입력
이름(닉네임 입력) Guest34
③ 참여 후 장치테스트(PC에 웹켐이 장착된 경우 비디오와 오디오 자동 인식됨) 입장 클릭 및 온라인 강의장 비밀번호 입력
장치 테스트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브라우저 정보 Chrome 입장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취소 확인
④ 참여가 완료되면 화면 상단 좌측에“허용”클릭(최초 1회만 클릭하면 됨)
biz.gooroomee.com/주간회의 gooroomee.com에서 다음 작업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카메라와 마이크 사용 차단 허용

실시간 온라인교육 수강매뉴얼(구루미비즈)

온라인 교육 전환 지원을 위한 복무처리 방안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집합교육훈련 대상자 준수사항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집합교육훈련 대상자 준수사항 표로 구분, 확인사항 정보를 나타냄
구분 확인사항
집합교육 참석자 확인사항 [ 등록 일시 ]
  • 교육 시작 당일 9:50 까지 입교 완료
  • ※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관련으로 사전입교 중단
[ 학습 준비물 ]
  • 학습에 필요한 필기류, 노트 등
[ 개인 준비물 ]
  • 마스크, 간소복장, 세면도구(수건, 샴푸 등), 기타 개인용품
교육 참석 전
  •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 신청이 불가하며, 교육 대상자로 이미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즉시 해당 청을 통해 교육원으로 통보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 최근 14일 이내 해외를 방문한 여행력이 있는 경우
  • 거소를 같이하는 가족 중에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가 있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 방역당국에서 관리하는 최근 집단감염 발생지역을 방문했거나 방문자와 접촉한 경우
  • 교육생 소속지역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상인 경우 교육생 선발문서 이후 일자로 ‘코로나 검사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아 입교
교육 참석 중
  • 교육 중 반드시 마스크 착용(개인준비)
  • 다른 사람과 대화 시 2m 이상 충분한 거리를 두고, 거리두기가 어려운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최소 1m 거리 유지
  • 교육기간 중 매일 2회(08:50, 15:00전후) 체온측정
  • 악수 등 접촉 자제, 식사시간에 마주보지 않기, 컵·필기구·수건 등 개인 물건 공유하지 않기 등 감염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실천
  • 침방울이 튀는 행위(노래 부르기, 소리 지르기 등) 자제
  • 강의실(교육원) 출입 직후, 식사 전·후, 화장실 이용 후,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손 소독제를 사용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은 만지지 않고, 기침을 할 때는 휴지 혹은 옷소매로 가리는 등 개인위생 관리 철저
  • 강의실 등의 창문을 수시 개방하여 환기하고(최소 하루 3회 이상) 원내 불필요한 이동 자제
  • ※ 강의 전후 휴게 및 점심시간 동안 주기적으로 환기 실시
  • 휴게실 등 다중 이용 공간은 여러 명이 함께 이용하지 않기
  • 교육 중 공식적인 활동 이외에 개별적인 회의·모임 등의 공동 활동은 자제
  • 입교 후 안심교육원 실천을 위한 체크리스트[붙임1] 작성 및 감염관리에 대한 교육원 지도사항 미준수시 학칙에 따라 퇴교조치
교육 일과 종료 이후
  • 일과 종료 이후 원내에서 모임·동아리 활동·회식·행사 등은 자제
  • 사람이 많은 장소(집단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방문 자제

※ 안내데스크 041-560-5960 / 교육생 선발 담당 : 041-560-5264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집합교육훈련 대상자 준수사항(비합숙)
제2021-211호 웹접근성 품질 인증서 1.업체명:우정사업본부 2.주소: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3.웹사이트:https://kpoti.koreapost.go.kr 4.유효기간:2021.03.06~2022.03.05 5.인증범위: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 국가정보화 기본법 제32조의2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3조의4제2항에 따라 위와 같이 웹접근성 품질을 인증합니다. 2021년 03월 06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