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우정인재개발원장 김희경입니다.
우리 우정인재개발원은 1900년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기관인 '우무학당'으로 시작한 이래, 현재 4만 3천여 우정종사원이 국민들에게 최고의 우편, 예금,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재 육성 개발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최근 교육은 공급자 중심, 강사 중심의 가르치는 교육에서 학습자가 현장에서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자 중심의 인재 육성 개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우정인재원도 강사가 있는 강의실을 넘어 학습자가 있는 일터, 그리고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환경으로 배움의 공간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새롭게 구축된 미래형 학습 플랫폼 및 디지털 스튜디오를 근간으로 다양한 방식의 On&Off 혼합형 과정 및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로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3년부터는 우정사업본부의 채용업무를 통합하여 수행하게 되어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우정인재개발원’으로 기관명도 변경되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우정사업의 물류와 금융업무에 걸맞게 미래 변화를 선도하고 안정적인 채용업무 수행으로 더욱 신뢰받는 우정인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정인재개발원이 여러분들의 성장의 배움터가 되고 구성원간의 마음을 모아주는 조직문화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